[금주의 신간] 친구의 친구 : 너의 스토리 메이트

내 캐시 : 0 캐시

총 결제 캐시 : 0 캐시

사용후 캐시 : 0 캐시

기사
문화
교육
사회
금주의 신간
[금주의 신간] 친구의 친구 : 너의 스토리 메이트
  • 입력2023-02-10 17:38:08







『친구의 친구: 너의 스토리 메이트』는 『시간을 파는 상점』 『오즈의 의류수거함』 등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의 정수를 보여 주는 작품들의 스핀오프 앤솔러지다. 김선영, 이희영 등 유명 작가들의 소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이 책에서는 각 장편소설의 ‘조연’들이 ‘주연’으로 등장해 새로운 모습들을 보여 준다. 예를 들어 「설탕이 졸아드는 시간」은 『시간을 파는 상점』의 주인공 온조의 친구인 난주의 시점에서 기존 작품 이후의 이야기가 진행된다. 또 「오늘도 프리스타일」은 『식스팩』에서 주인공 대한이 지켜내려 했던 리코더 부에 모종의 이유로 입부했던 윤서가 주인공이 되어 전혀 다른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식이다.
이처럼 지금까지 우리가 몰랐던 조연들의 이야기들이 담긴 이 앤솔러지는 기존 소설을 읽은 이들에게는 그리운 인물들을 멀리에서나마 다시 한번 만나는 기쁨을, 처음 읽는 이들에게는 새롭고 풍성한 이야기를 선사하는 꽃다발 같은 책이다.
『친구의 친구: 너의 스토리 메이트』에 담긴 조연들의 주연으로서의 이야기는 나의 삶에서 마치 내가 조연인 것처럼 느껴지는 청소년들에게 있어 ‘내 삶의 주인공은 항상 나’라는 생각을 하도록 만들어 준다. 그 마음을 한층 더 깊이 있게, 더 확고하게 할 수 있도록 각 단편 뒤에 작가들의 ‘미니 인터뷰’를 실어 흔들리면서도 꿋꿋이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청소년들을 위한 다정한 토닥임을 더했다. 또 작가들의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코너도 마련해, 많은 팬들이 작가들의 차기작을 기대할 수 있겠다.
이처럼 『친구의 친구: 너의 스토리 메이트』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모습의 삶을 보여 주면서 동시에 따스한 안정감을 주는 작품이다. 이 책과 함께 『다이어트 학교』 『보통의 노을』 등 기출간된 장편소설들도 촘촘하게 톺아본다면, 더 크고 깊은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책 전문 뉴스, 북뉴스    김이슬 book@tipnews.kr
관련 분야 기사




보도자료 기사제보 안내 투고 안내 SNS/블로그 시민기자단 객원기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