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전략적 요지인 '요새'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온라인 전시회가 열린다

내 캐시 : 0 캐시

총 결제 캐시 : 0 캐시

사용후 캐시 : 0 캐시

기사
문화
교육
과학
기술
경제
세계의 전략적 요지인 '요새'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온라인 전시회가 열린다
  • 입력2021-02-19 14:56:23


세계 각국의 전략적 요지인 요새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온라인 전시회가 온라인갤러리 (http://www.ongallery.kr/)에서 2021년 4월 30일까지 열린다.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언텍트로 정보를 얻는 시대가 된 요즘, 집에서 쉽게 PC와 모바일로 세계의 요새에 대한 정보를 관람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나라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각 나라의 대표적인 '요새' 는 '적의 어떠한 공격에도 견딜 수 있도록 조직적이며 견고하게 구축된 군용 시설', 또는 그와 같은 시설이 되어 있는 전략적 요지를 뜻하는 것으로 '요새'의 용어는 '강하다'라는 뜻의 라틴어 포르티스(fortis)에서 유래했다. 


각종 무기와 전투기술이 발달된 최근에는 고정된 채 움직일 수 없는 요새에 대한 군사적인 가치는 낮아지고 있으나 남겨진 요새는 현대인들에게 새로운 관광자원이 되곤 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강화도의 초지진을 포함해 6개국의 대표적인 요새를 소개하며 간단한 설명과 함께 관련 영상도 곁들여 청취자의 이해력을 더욱 높였다. 이용요금은 무료이며 누구나 관람 가능하다.


한편 온라인갤러리 (http://www.ongallery.kr/ )는 다양한 정보를 집대성한 문화, 예술 정보 교육 갤러리로 세계의 유명 작가와 명화, 미술관과 박물관, 음악가 등 문화예술세계의 정보를 집대성하여 전시하는 온라인 전시 플랫폼으로 2020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하여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책 전문 뉴스, 북뉴스    event@tipnews.kr



요새
- 적의 공격을 방어하기 위해 구축한 구조물
- 크게 영구요새와 야전요새로 나뉘어짐
< 작성자 : 전수연 >
Various fortress around the world
세계의 요새 랜선 전시회
관련 분야 기사




보도자료 기사제보 안내 투고 안내 SNS/블로그 시민기자단 객원기자단